본문 바로가기
공부방/IT기타

티스토리 스킨 글씨체 변경 하기 / 구글 무료 폰트 사용 하기

by 빵끗미 2022. 6. 30.
반응형

안녕하세요 빵끗입니다.

오늘은 티스토리 스킨에 적용된 기본 폰트를 버리고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를 적용해볼게요.

 

티스토리 스킨 글씨체 변경 하기

 

① 제공되는 글씨체도 좋지만 자연스러운 필기체 같은 글씨체를 작성자는 선호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글씨체를 검색한다. 구글이 제공하는 무료 폰트를 사용할 것이다.

 

② Browes Fonts를 클릭하면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google fonts로 이동하게 된다.

③ 스크롤 내리면서 원하는 폰트를 찾아본다. 작성자가 마음에 든 폰트는 감자 플라워이다. 해당 폰트를 선택하면 감자 플라워에 대한 자세히 보는 페이지로 이동한다.

 

④ 오른쪽 트리 메뉴에 보시면 링크 코드가 나와 있습니다. 작성자는 CSS에 적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<link> 소스를 복사했다.

 

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와서 왼쪽 트리 메뉴에 꾸미기> 스킨 편집을 클릭하면 스킨 편집 창으로 넘어간다.

 

 

⑥ 폰트 적용하기 위해 html 편집을 누르면 오른쪽 부분이 작성자 마음대로 소스 수정할 수 있도록 소스코드로 바뀐다.

아까 복사한 <link> 소스를html head 부분에 삽입하고 적용을 한다.

 스토리 전체 부분에 폰트를 적용하기 위해서 html 옆에 있는 css를 클릭 한 다음 ctrl + f 단축키를 눌러 font-family 단어를 검색한다. 해당 단어가 포함된 개수를 알 수 있고 enter를 누르면 다음 단어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.

기존 것은 주석 처리를 하거나 기존 것을 지우고 삽입한다. font-family: 'Gamja Flower', cursive; 삽입 후 적용한다.

 

 

⑧ 적용 후 옆에 새로고침을 클릭하면 적용된 폰트를 확인할 수 있다.

짜짠 멋지게 폰트 변경 작업 완료!!!!

반응형

댓글